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스마트스토어

스마트 스토어 사업자용 안심번호 무료 발급 (21년 최신)

by 짠테크만 2021. 9. 24.

스마트 스토어에 사업자 전화번호가 아닌 개인 번호로 등록을 할 경우 번호 노출이 무척 신경 쓰이게 됩니다. 이럴 때 개인 번호가 아닌 다른 번호로 대신 노출이 된다면 유용할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스마트 스토어에 등록된 번호를 무료 사업자용 안심번호로 바꾸는 발급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Modoo! 비즈 번호 서비스 종료

작년 2020년까지 스마트 스토어에 연동할 안심번호를 무료로 발급받는 방법은 네이버 Modoo 홈페이지의 비즈 번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2021년 1월 27일부터 비즈 번호의 신규 발급이 중단되었습니다. 기존에 발급받았던 번호는 사용 가능하나 신규로 발급은 불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비즈번호-신규-발급-중단
비즈넘버 신규 발급 중단

그렇다면 안심번호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은 완전히 사라진 것일까요? 방법은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통해서 안심번호 무료 발급이 가능합니다.

 

1. 스마트 플레이스를 이용한 무료 안심번호 발급

 

스마트 플레이스는 사업장 주소를 지도에 등록해주는 서비스로서 우리에게 필요한 안심번호인 스마트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사이트입니다.
PC환경뿐만 아니라 앱스토어나 구글스토어에서 스마트폰 어플로도  다운로드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PC 환경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플레이스 바로가기)

 

 

스마트 플레이스 접속

우선 스마트플레이스에 접속해줍니다. 첫 화면의 왼쪽 상단에 신규 등록을 클릭해줍니다.

 

스마트-플레이스-첫-화면
스마트 플레이스 첫화면

 

등록 내역 조회

신규 등록 첫 단계에서는 네이버 플레이스에 등록하려는 사업자가 이미 등록되어있는지를 조회합니다. 사업자 등록증에 기입되어있는 내용을 토대로 정보를 입력하고 하단의 조회를 눌러줍니다. 신규 등록하는 사업자인 것이 인증되었다면 '네이버에 등록된 업체가 없습니다. 등록 진행하기'로 바뀌게 됩니다. 이것을 다시 클릭합니다.

등록내역-조회
등록내역 조회

 

필수 정보 입력

사업자의 필수 정보를 입력합니다. 가능한 모든 내용을 입력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필수-정보-입력
필수 정보 입력

 

상세정보 입력 (스마트콜 등록)

상세정보 입력에서는 '스마트콜'을 사용할지 여부를 묻는데, 이 스마트콜이 우리가 사용하려고 하는 안심번호입니다.

사용함으로 체크해주고, 하단의 약관에도 동의해주세요.

 

상세-정보-입력
스마트콜 사용 체크

 

등록 신청 완료

상세정보까지 입력했다면 등록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제 며칠이 지나면 등록 완료 문자와 메일이 오게 됩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개인번호에 연동이 되어있는 안심번호가 같이 발급됩니다.

신청-완료
등록 신청 완료

 

2. 스마트 스토어에 안심번호 등록

안심번호를 발급받았다면 기존에 스마트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던 개인번호를 발급받은 안심번호로 바꿔줘야 합니다. 스마트 스토어에서 바꿔야 하는 부분은 두 곳입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바꾸기

우선 첫 번째로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를 바꿔줘야 합니다. 스마트 스토어센터의 왼쪽 사이드바의 '스토어 전시관리 > 스토어 관리'를 클릭합니다.

 

스토어-관리
스토어 관리

 

스토어 관리 페이지 하단에 이미 등록했던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나와있습니다. 여기에 새로 발급받은 안심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해줍니다.

 

안심번호-등록
안심번호 등록

 

A/S 템플릿 등록 및 수정

그다음 두 번째로 상세페이지에 등록된 A/S 번호를 수정해줍니다. 상품이 이미 많이 등록되어 있다면 일일이 하나씩 수정하기 힘들기 때문에 일괄로 수정을 해줍니다.

우선 A/S 템플릿을 만들어줍니다. 스마트 스토어센터 좌측 사이드바의 '상품관리 > 템플릿 관리'를 클릭해줍니다.

템플릿-관리
탬플릿 관리

 

템플릿 관리 페이지의 상단에 있는  A/S 템플릿 관리를 클릭해줍니다. A/S 템플릿 페이지의 하단에 템플릿을 등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A/S 전화번호에 발급받은 안심번호를 입력하고, A/S 안내에 내용을 입력한 후 등록을 눌러줍니다.

 

AS-템플릿-등록
A/S 템플릿 등록

 

'상품 관리 > 상품 조회/수정'을 클릭하여 수정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품 수정 페이지에서 '전체'로 선택한 후에 전체 상품을 체크해주고, 우측의 일괄변경에 A/S 특이사항을 선택합니다.

새 창이 뜨면 방금 만들어준 A/S 템플릿을 선택한 후에 적용하게 되면, 모든 상품에 변경된 안심번호로 A/S 번호가 수정됩니다.

전화번호-일괄-수정
A/S 전화번호 일괄 수정

 

스마트 플레이스로 안심번호 발급 시 유의 사항

스마트 플레이스는 등록이 되기까지 5일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또한 입력한 사업자 정보가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된다면, 등록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 플레이스의 취지에 맞게 정보를 입력해주는 것이 좋으며, 혹시라도 등록이 보류 또는 반려가 된다면 다시 시도해보시면 됩니다.

 

무료-안심번호-발급-방법-썸네일
무료 안심번호 발급 방법

 

댓글